커뮤니티
2021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 안내 N
No.10250922021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 안내
2021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1.12.23.(목) ~ 2022.01.12.(수), 15일간(토.일, 공휴일 제외)
2. 수강신청 대상자 :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2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일반휴학생 중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군휴학생은 수강신청 대상 제외(단, 군휴학생 중 전역자는 본 수강신청 기간 중 수업학적팀 방문시 수강신청 가능)
3. 수강 불가자 : 국내.외 대학 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신청 기간 : 2021.11.24.(수) 10:00 ~ 11.26.(금) 17:00
나.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021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 배너 클릭
다. 수강신청 가능학점 : 최대 6학점
라. 시간표 조회 : 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마. 유의사항
1) 수강신청내역 삭제 대상자 :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폐강과목 공고일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받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정정하기 바람.
3) 재이수 신청 범위 :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는 6학점 이내
예] 2학기 재이수 4학점 신청했으면, 겨울 계절학기 재이수 가능학점은 2학점
※ 2021-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겨울 계절학기 학점취득하여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2년 2월
졸업 불가능.(학적상태가 재학인 경우만 졸업 가능)
5. 본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 2021.12.02.(목) ~ 12.03.(금) / 09:00 ~ 16:00
나. 납부장소 :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접
다. 방법 : 은행 직접 납부 혹은 본인 가상계좌에 의한 인터넷(폰)뱅킹
라. 수강료 : 1학점당 90,000원 납부
마. 고지서 : URP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계절학기고지서출력
6.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가. 금액 : 1학점당 10,000원 감액
나. 지급 대상 구분
1) 장학금 지급 :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1-2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1-1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 시간제 학생, 타 학교 교류학생
7. 폐강
구분 | 폐강일정 | 폐강기준 |
1차 폐강 | 2021.11.30.(화) 예정 | 본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
2차 폐강 | 2021.12.07.(화) 예정 |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기간 : 2021.12.08.(수) 10:00 ~ 12.09.(목) 17:00
나. 장소 :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의 수강료 납부
1) 기간 : 2021.12.13.(월) ~ 12.14.(화) / 09:00 ~ 16:00
2) 고지서 :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3) 납부장소 :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9.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 학칙을 준용
기준 | 포기일자 | 환불내역 |
수강료 납부 후 수업개시일 전 | 2021.12.20.(월) ~ 12.22.(수) | 전액 |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 2021.12.23.(목) ~ 12.27.(월) | 5/6 환불 |
수업일수 3일 다음 날 ~ 수업일수 5일까지 | 2021.12.28.(화) ~ 12.29.(수) | 2/3 환불 |
수업일수 5일 다음 날 ~ 수업일수 8일까지 | 2021.12.30.(목) ~ 2022.01.03.(월) | 1/2 환불 |
수업일수 8일 다음 날 ~ | 2022.01.04.(화)부터 포기불가 | 환불 없음 |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1월 말~2월 초)
10.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 단, 인터넷강의 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시험일정은 추후 스마트교육팀에서 공지 예정
나. 성적처리
1) 게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됨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 입력 : 2022.01.12.(수) 10:00 ~ 01.14.(금) 23:59
4) 성적 열람 및 정정 : 2022.01.17.(월) 10:00 ~ 01.18.(화) 17:00
11.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053-810-1095)
2021. 1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