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안내

전공소개

천마인재학부 정책과학전공은 인문계열의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여 영남대학교의 21세기 세계화와 지식기반사회에 부합하는 Y형 인재양성의 핵심 전공입니다. 4년간 전액 장학생으로 선발된 정책과학전공 학생들은 로스쿨과 국내외 대학원 진학, 행정고시 등의 국가공무원시험 합격, 공인회계사나 관세사 등의 다양한 전문자격증 취득, 공기업·대기업·금융기관 등에 취업을 성취하여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책과학 전공

  • 로스쿨트랙
  • 행정고시트랙
  • 공인회계사트랙

정책과학전공에 입학한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각 트랙별 지도교수들에 의한 심층면접을 통하여 자신들의 진로 목표를 정하고 지도교수 배정과 함께 목표별 트랙에 편입됩니다. 정책과학전공의 목표별 트랙은 학생들의 재능과 관심에 따라 정해진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학습조직으로서 지도교수들의 철저한 지도하에 개별적 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공동체 정신 등의 인성 함양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과학전공의 목표별 트랙은 60년 전통의 영남대학교 졸업생들의 성공 신화를 이어받기 위하여 영남대학교 동문 국회의원단, 법조인단(판·검사, 변호사), 고위공무원단, 공인회계사단 등과의 연계를 통해 사회적 리더가 될 수 있는 능력과 인성을 물려받고 있습니다.

현재 천마인재학부 정책과학전공은 재학생들의 진로 목표에 따라 로스쿨트랙, 행정고시트랙, 공인회계사트랙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글로벌 지식기반사회는 우수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천마인재학부 정책과학전공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특권 안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지 않겠습니까?